재수생 전문 독학학원

수능일까지 하루 24시간
학생관리에만 집중 합니다.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티 > 커뮤니케이션

2020학년도 창원중앙LNC학원 재원생(전X은)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2-21 18:59 조회291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창원 중앙LNC학원에서 반수를 하였고, 2020년도 수능에서 21111등급을 받아 경상대학교 수의예과, 우석대학교 한의예과에 합격한 학생입니다.

 

저는 삼수 끝에 대학에 갔지만, 학과가 적성에 맞지 않아 입학하자마자 반수를 하겠다고 결심하였습니다. 대학에 다니는 동안은 공부할 시간이 많지 않아 과학탐구 개념 인강만 듣고 본격적인 공부는 1학기 종강 후부터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삼수를 하는 동안 독서실에서 공부를 하였는데, 아무래도 혼자 공부를 하다보니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했습니다. 처음에는 의지가 넘쳤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나태해지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자 반수를 시작하기 전 여러 학원에서 상담을 받았고, 저는 열람실의 조용한 분위기, 여학생과 남학생의 층이 분리되어 있다는 점, 다른 학원에 비해 적은 인원수 등 여러 면에서 저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7월부터 수능 전날까지 다니게 되었습니다.

 

학원을 다니는 동안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그 중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던 것은 크게 두가지였습니다. 첫째로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둘째로는 공부를 하기에 적합한 환경이었습니다.

 

1. 다양한 프로그램

 

1) 과목별 질의응답은 물론이고 국어 문학/비문학, 수학 4점 문제, 영어 빈칸/삽입/순서 문제 등 많은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는 부분에 대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저는 문학수업을 들었는데 수업 뿐 아니라 개인별로 과제에 대한 피드백을 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 매주 주말 진행하는 국어/수학 모의고사 스터디와 매달 시행하는 사설 모의고사를 통해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알 수 있었고 이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공부를 통해 성적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2. 공부를 하기에 적합한 환경

 

1) 개인별 PC가 있는 열람실 뿐 아니라 학교책상이 있는 자습공간과 스터디 카페가 있습니다.아무래도 한곳에서 공부하다보면 집중력이 흐트러지거나 졸릴 때가 있는데 이럴 때마다 옮겨다니며 공부하는 것이 효과가 있었습니다.

 

3) 냉장고, 전자레인지, 개인별 사물함, 프린트기 등 여러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특히 수능이 다가올수록 최근 평가원 기출 등 모의고사를 복사할 일이 많은데 A4사이즈 뿐 아니라 B4사이즈로도 복사할 수 있어 실전감각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독학재수의 가장 큰 장점은 자유로운 시간관리인데 이는 곧 가장 큰 단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중앙LNC학원에서는 플래너 검사와 주간 계획서 등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독학재수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쉬는 시간에도 학구적인 분위기 덕분에 의지가 약해질 때에도 마음을 다잡고 공부할 수 있었고, 학생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선생님들도 계셨기에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년간의 수험생활을 생각해보면 수능 공부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과목을 골고루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신에게 강점인 과목은 더욱더 강점으로 약점인 과목은 강점으로 만들 수 있도록 공부하셔서 원하는 목표를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